집에서 일하실 때 집중하는 것 만큼 쉬운 것은 없습니다. 폰 알람, 배달부, 학교에서 귀가한 자녀분들 등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규칙을 정해보세요. 폰을 항공모드로 하거나, 설정 알림을 줄여보세요. 완전히 과제를 해결하시거나 혹은 완전히 다음으로 미루는 등, 뭔가 복잡하다면 둘 중에 하나를 잘 선택하세요. 부분부분 나눠서 일하는 것은, 매우 피곤하고 비효율적이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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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No. 1:

습관을 들이세요.

아직은 버스를 잡을 필요없으니 이따가 일어나야지 라고 아침에 생각하신 적 많으셨지요? 하지만 이건 좋지 않습니다! 항상 일정한 습관을 들이세요. 매일, 같은 시간에 알람을 설정하셔서 매일 출근한다고 가정해보세요. 옷을 입으시고, 메이크업을 하시고, 스스로 거울도 보시고, 셔츠를 입으시고, 머리에서 발끝까지 단장하시고 책상에 앉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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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No. 2:

많이 움직이세요

나만을 위한 방에서 가만히 화면을 응시하거나 정적으로 가만히 있으면, 약간 긴장감을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는 고개님의 집중력, 동기, 혹은 정신에 좋지 않고, 끝으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항상 정기적으로 일어나셔서 움직이는 것을 기억하세요. 계단을 걸으셔도 좋습니다. 달력에 짧은 운동 시간이라도 기재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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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No. 3:

정리정돈을 하세요

집에서 일하실 때 집중하는 것 만큼 쉬운 것은 없습니다. 폰 알람, 배달부, 학교에서 귀가한 자녀분들 등 많은 요소들이 있습니다. 규칙을 정해보세요. 폰을 항공모드로 하거나, 설정 알림을 줄여보세요. 완전히 과제를 해결하시거나 혹은 완전히 다음으로 미루는 등, 뭔가 복잡하다면 둘 중에 하나를 잘 선택하세요. 부분부분 나눠서 일하는 것은, 매우 피곤하고 비효율적이니 피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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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No. 4:

다른 사람과 연락 하세요

온라인으로 매일 서로가 연결되어 있지만, 가끔은 연락하고 지내지 않아서 외롭다고 느껴보시지 않았나요? 아이러니 하게도, 이러한 상호작용은 프로페셔널 하지만, 일에서 인간적 사회적 교감은 놓치셨을 겁니다. 그러니, 동료분과 점심 시간에 교감을 하시고, 일과 관련없는 사적인 것도 얘기를 가져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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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No. 5:

개인 일상에서 일과는 거리를 두세요.

점심 시간, 출퇴근, 근무시간 이후에 신경을 끄고 안정을 갖는 시간이 잘 없으실 겁니다. 그러면 꼭 해보세요, 근무하시는 곳과 다른 곳에서 점심을 가져보시거나 뭔가 생산적인 것을 하기 위해 적절한 시간에 업무를 종료해보세요! 이는 오히려 일에 집중도를 높여주고 일과 끝에 긴장을 푸는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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